Loading...

news

미디어


[22.09.08 경기일보] [경기도를 이끄는 작은거인, 유망중소기업] 19.㈜여의시스템
22-09-08 09:21 188회 0건


“산업·설비 현장에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컨트롤러를 제공하겠습니다

 

산업용 컨트롤러와 산업용 컴퓨터 분야에서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 주목 받는 기업이 있다. 산업용 컴퓨터 분야 국내 1위 기업인 ㈜여의시스템(대표 성명기)이다.기업은 지난 1991년 설립 이후 30여년간 스마트팩토리와 자동화 설비에 필수적인 산업용 컨트롤러 등을 연구·개발해왔다. 현재는 글로벌 대기업과 첨단 기술 기업들의 산업 현장에 제품을 제공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대표적인 제품은 인공지능 전용 컨트롤러, 고속 데이터 다운로드 전용 컨트롤러, 주차관제설비 컨트롤러, 비전·모션 장비 컨트롤러, 산업용 로봇 컨트롤러, 팬리스 컴퓨터 등이다.

 

일반적으로 산업용 컨트롤러는 범용 산업용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식과 커스터마이징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경우로 구분할 수 있다. 먼저 범용 산업용 컴퓨터 제품군을 사용하는 방법은 고객이 요구하는 기능의 옵션 카드를 추가해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 쓰는 방식이다. 이럴 경우 산업 현장의 여러 가지 요구 사항을 모두 만족 시키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다. 이런 가운데 여의시스템은 분야별 기능과 사용 환경, 설치 조건 등을 충족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산업용 컨트롤러를 개발하고 있다. 커스터마이징 컨트롤러란 하드웨어 사양, 소프트웨어 사양, 특수 기능, I/O 확장, 제품 형태와 크기 등을 산업 현장에 맞춰 양산한 제품을 뜻한다.

 

여의시스템의 강점 중 하나는 고객 중심의 기업관이다. 이러한 가치를 토대로 고객의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한 부설 연구소, 품질보증부, 기술서비스팀을 운영하는 등 제품 개발과 제조뿐 아니라 고객 서비스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여의시스템의 또 다른 강점은 자체 연구소다. 국내 산업용 컨트롤러는 범용 산업용 컴퓨터를 활용한 제품이 많이 공급되고 있는데, 이는 국내 산업용 컴퓨터와 컨트롤러 관련 기업들이 대부분 해외 생산 제품을 수입해 유통·공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자체 연구소를 통해 범용 제품에서 지원되지 않는 기능을 추가하고 사용 편의성을 증대할 수 있는 차별성을 확보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우수성을 인정받은 여의시스템은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돼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가고 있다. 이로써 올해 글로벌 기업인 씨게이트, 인텔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여의시스템은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과의 협력으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과 자동화 시장을 이끌어나가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성명기 대표는여의시스템은공급한 제품은 끝까지 책임진다라는 원칙으로 달려왔다앞으로도 고객의 듬직한 파트너로서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손사라기자

 

원문기사보기 : https://www.kyeonggi.com/article/20220907580289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