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news

미디어


인더스트리4.0 화두는 ‘커넥티비티’…모싸 솔루션으로 네트워크 최적 제안
18-02-01 09:34 1,149회 0건
[해당 내용은 첨단 뉴스(2018.01.30)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
임근난 기자 fa@hellot.net




인더스트리4.0 화두는 ‘커넥티비티’…모싸 솔루션으로 네트워크 최적 제안


여의시스템은 자동제어 분야와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수십 년간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맞춤형 산업용 컨트롤러를 개발, 공급하여 왔다. 또한, 산업용 네트워크 솔루션 분야에서는 대만의 파트너사인 MOXA(모싸)와 함께 자동화 네트워크 구축에 알맞은 최적의 제안과 전문적인 서비스를 기반으로 ‘End to End Network Connectivity solution’으로 국내 최대 실적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3556716831_1517445142.4747.png




네트워크 생명은 ‘커넥티비티’

모싸의 핵심 역량은 네트워크의 생명인 ‘커넥티비티(Connectivity)’, 즉 ‘상호 연결성’이다.

장비와 장비, 그리고 장비와 애플리케이션이 원활하게 운영되기 위해서는 커넥티비티는 필수적 요소이다. 인더스트리4.0과 스마트 팩토리 등의 궁극적 화두 역시 ‘커넥티비티’로 귀결되는데, 모싸는 기존 장비와 새로 등장하는 스마트 장비, 2종류에 대한 커넥티비티를 지원하며, 이들 장비를 실제 애플리케이션 단계까지 연결하는 것이 모싸 솔루션의 특장점이다.

특히, 에지 커넥티비티(Edge connectivity)부분은 전 세계 5000만 개 이상의 장비 연결에 사용되고 있으며, 기존에 연결되지 않았던 부분을 연결시켜 네트워크를 통해 상위 단까지 데이터를 전송하고, 상위 단에서는 이를 수집하고 분석하며 필요에 따라 ‘클라우드’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군까지 모두 보유하고 있다.

한편, 모싸는 시리얼 커넥티비티에서 세계 1위를, 산업용 이더넷 인프라스트럭처 분야에서는 세계 3위로써 시장을 점유하고 있으며, 인더스트리4.0을 활용한 스마트 공장, 스마트 철도 시스템, 스마트 운송 시스템, 스마트 전력 및 에너지 관리, 해양과 석유/가스 산업을 위한 스마트 인프라 시스템 분야에서 구축한 선도적인 역량과 세계적인 파트너십은, 스마트 제조와 스마트 시티와 같은 산업 응용 분야에서 특히 빛을 발하고 있다.


3556716831_1517445193.2477.png ▲ AS/RS, AGV 시스템에 적합한 무선 솔루션 제품


올해 국내 유일 MARC 구축

여의시스템은 고객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서비스를 위해,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2018 년부터 MARC(Moxa Authorized Repair Center)를 구축하여 하반기부터 모싸 제품을 단계적으로 자체 수리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으며, MARC는 장애 제품에 대한 발 빠른 대응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과 함께 국내 대표 디스트리뷰터의 Repair Center로서 모싸 제품의 이해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활용과 운용을 위한 엔지니어링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하반기에 3일 일정으로 대표적인 제품군인 IDC(Industrial Device Connectivity), IEI(Industrial Ethernet Infrastructure), IW(Industrial Wireless) 분야에서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IIoT(Industrial IoT) 주제로 오는 6월경 솔루션 데이 세미나를 통해서 모싸의 새로운 제품들과 구축 사례들도 소개할 예정이어서, 모싸 제품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발굴과 응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3556716831_1517445216.8393.jpg
▲ IoTOne 발표, 모싸는 50대 기업에 선정됐다.



모싸, ‘브랜드 영향력’ 상위 50대 기업에 선정

지난해 3월 발표된 IoTOne의 ‘100대 최우수 산업용 IoT 기업’이라는 설문조사 결과에서 모싸는 특히 ‘브랜드 영향력’과 ‘생태 환경’ 부문에서 인정받아 상위 50대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상위 5위에는 IBM, SAP, 시스코, 인텔, GE가 선정됐다.


탄탄한 전문 기술 지식을 갖춘 모싸는 30년 이상 산업용 네트워크 통신과 산업 자동화를 위한 광범위한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해오고 있으며 산업용 loT가 가능한 연결성을 구현시키며 시장에서의 기회를 넓히고 있다.


아울러 모싸는 최종 사용 기업이 IP 기반의 스마트 네트워킹 아키텍처로 순조롭고 완벽하게 업그레이드 또는 마이그레이션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시스템 통합 업체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산업 등급의 IoT가 제공하는 이점을 바탕으로 스마트 인프라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 기반의 운영 효율성과 성과를 개선하도록 돕고 있다.


이번 결과를 통해 모싸는 산업용 IoT로 이전하는 추세에서 선도적인 역량을 입증받았을 뿐만 아니라 IP 기반의 네트워킹 기술과 애플리케이션의 지속적인 발전 과정에서 변화를 이끌어낸 노력을 인정받았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