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service

자주하는질문



이더넷솔루션 IIOT 게이트웨이 선택시 알아야 할 사항 - 자주 묻는 10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
18-11-22 10:03 5,210회 0건


 IIoT 게이트웨이 선택 시  알아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요?
  자주 묻는 10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

IIo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기업이 점점 늘어나면서 IIoT 게이트웨이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의 결과로, 산업용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IIoT 게이트웨이가 개발되었습니다.
전체 솔루션의 일부를 구성하는 가장 적합한 IIoT 게이트웨이를 선택하는 것은 IIoT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성과 수익성을 보장하기 위한 것입니다.
IIoT 게이트웨이에 대해 가장 자주 묻는 10가지 질문(FAQ)과 IIoT 프로젝트동안 I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가장 적합한 IIoT 게이트웨이를 선택하는 데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였으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3556716831_1542849779.1902.jpg
     IIoT 게이트웨이 정의

Q1: IIoT 애플리케이션용 IIoT 게이트웨이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최근 몇 년 동안 산업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흐름 구조가 크게 변화했습니다.
기존 OT(운영 기술) 자동화 시스템 내의 데이터 흐름은 PLC 또는 RTU 및 SCADA 시스템과 같은 컨트롤러 간의 통신이 안정되도록 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느리고 안정적입니다.

OT에서 IT시스템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IIoT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두 네트워크에 연결된 장치 간에 지연 시간이 최소화 되거나 아예 없어야 합니다.
OT에서 IT 시스템으로 대량의 데이터를 전송하는데 에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IIoT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흐름은 작업자가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신할 수 있는 빠른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OT에서 IT 시스템으로 대용량으로 전송되는 데이터는 종종 처리량이 많은 새 선들을 구입 및 배치해야 하기 때문에 설치 비용이 증가하며, 무선 기술을 사용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면 통신사 요금이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전송되는 데이터의 양을 줄여 비용을 절감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유용한 데이터만 전송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Q2: IIoT 게이트웨이의 기본 요구사항은 무엇입니까?
IIoT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려면 3가지 기본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첫째, IIoT 게이트웨이는 데이터 수집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현장 사이트에서 데이터를 신속하게 수집하고 필요한 데이터를 지연없이 실시간으로 전송해야 되기 때문에 OT 세계에서 발견되는 인터페이스와 프로토콜이 호환되는 IIoT 게이트웨이는 필수입니다.

둘째, 추출한 데이터를 필터링하고 유용한 데이터를 식별함으로써 데이터 전송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관련 데이터만 제공하여 데이터 분석의 정확성을 높입니다.

셋째, IIoT 게이트웨이는 IT 시스템 및 클라우드 플랫폼에 자동 또는 운영자의 최소한의 노력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위의 세 가지 요구 사항 중 하나라도 누락된 경우, IIoT 애플리케이션 구축으로 얻을 수 있는 이점을 모두 누릴 수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3556716831_1542849820.163.jpg
     Project Life Cycle – Development
Q3: IIoT 게이트웨이에서 데이터 수집을 활성화해야 하는 기능은 무엇입니까?
다수의 OT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IIoT 게이트웨이는 데이터 획득 속도를 크게 높입니다.
OT 장치는 특정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도록 설계되며 종종 IT 애플리케이션과 통신하도록 설계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러 OT 시스템이 서로 상호 연결되어야 할 때 극복해야 하는 장애물이 종종 있습니다.

Modbus, Ethernet/IP 등 자주 사용되는 OT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IIoT 게이트웨이는 서로 다른 프로토콜을 사용 하는 다른 필드 장치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필요한 노력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OT 프로토콜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용이하게 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 수집이 가능한 한 빨리 이루어지도록 IIoT 게이트웨이가 IT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프로토콜과 호환되는지 확인 해야 합니다. 또한 OT에서 IT 장치로 데이터 수집 및 전송을 단순화하는 쉬운 UI는 OT 및 IT 애플리케이션 전반에서 데이터를 신속하게 획득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Q4: IIoT 게이트웨이에서 로컬 인텔리전스를 활성화하는 데 필요한 도구가 있습니까?
게이트웨이가 엣지 장치에서 직접 데이터를 수집하고 클라우드 서버로 원시 데이터를 전송하는 대신, 로컬 인텔리전스는 초기 데이터 처리 단계에서 두 가지 주요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운영자는 원격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이벤트에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으며 엣지 장치와 클라우드 서버 간의 지연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엣지 디바이스에서 수집된 원시 데이터를 필터링하여 OT 엔지니어는 제공된 데이터에 빠르게 대응하여 현장 운영이 최적화됩니다. 데이터가 IT 애플리케이션으로 전송되기 전에 필터링 되므로 전송 시간이 단축되고 운영자가 관련 데이터만 있으므로 보다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IIoT 게이트웨이는 엣지에서 원활한 데이터 처리를 보장하는 강력한 프로그래밍 기능을 갖춰야 합니다.

IIoT 게이트웨이는 로컬 인텔리전스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처리하려면 C 및 Python API와 같은 유연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솔루션을 포함해야 합니다.



Q5: IT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IIoT 게이트웨이가 왜 중요합니까?
스마트 IIoT 게이트웨이는 OT, IT, 엣지 장치 및 클라우드 서버를 연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러 현장 사이트에서 IT 시스템으로
대량의 데이터를 전송하려면 4G LTE 표준을 활용하여 셀룰러 연결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IIoT 게이트웨이는 데이터를 IT 시스템으로 쉽게 전송할 수 있는 MQTT와 같은 IT 프로토콜을 지원해야 합니다. 또한, 각 IIoT 클라우드 플랫폼 또는 SCADA 시스템은 사용자가 자체 SDK/Client 를 적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기 위해, 운영자가 프로그래밍에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데이터를 수집하고 전송할 수 있는 구성 가능한 UI 가 매우 유용합니다. 결론적으로, IIoT 게이트웨이는 엣지에서 IIoT 애플리케이션으로의 데이터 전송을 단순화해야 합니다.



Q6: IIoT 게이트웨이들이 써드파티의 클라우드 플랫폼과 호환되어야 합니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은 IIoT 애플리케이션의 목적과 게이트웨이가 사용되는 용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부 대기업이 자체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버를 개발하여 타사 클라우드 플랫폼과의 호환성을 요구하지 않더라도 대부분의 기업은 전체 IIoT 솔루션의 일부로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IIoT 게이트웨이가 타사 클라우드 플랫폼과 호환되지 않는 경우 게이트웨이 공급자는 SDK를 활용하여 게이트웨이의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보낼 수 있도록 해야 하므로 프로 젝트의 개발 단계가 길어집니다. 현재 IIoT에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은 몇가지 있습니다.

AWS(Am Amazon Web Services), Microsoft Azure 및 Google Cloud를 포함한 애플리케이션 이러한 플랫폼 중 하나와 호환되는 IIoT 게이트웨이를 선택하면 IIoT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플랫폼 중 하나와 호환되는 IIoT 게이트웨이를 선택하는 것은 IIoT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운영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3556716831_1542849836.9441.jpg
     Project Life Cycle – Deployment
Q7: IIoT 게이트웨이에서 보다 쉽게 구현하는 기능은 무엇입니까?

넓은 지역에 걸쳐 여러 현장 사이트에 수백 개의 게이트웨이가 배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규모 기기 배치를 단순화할 수 있는 IIoT 게이트웨이를 선택하는 것은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IIoT 게이트웨이는 엣지 장치와 클라우드 서버 간의 미들웨어로, IP 설정, 데이터 수집 설정 및 클라우드 서버 연결 설정 등의 기능을
지원해야 합니다.
OT 엔지니어들이 수백 또는 수천 개의 IIoT 게이트웨이 설정과 대량 구성을 가능하게 하는 사용하기 쉬운 게이트웨이는 수백 개의 게이트웨이를 수동으로 입력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사용자 오류 위험 및 데이터 수동 입력보다 배치 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3556716831_1542849845.4841.jpg
     Project Life Cycle – Operation
Q8: 귀사의 IIoT 게이트웨이 솔루션은 데이터 보호에 충분히 안전합니까?
IIoT 게이트웨이는 대부분의 최신 IIoT 애플리케이션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하므로, 엣지부터 클라우드까지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IIoT 게이트웨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째, 가장 먼저 보장해야 할 것은 장치 자체가 충분한 보호 기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TPM(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 표준을 지원하는 IIoT 게이트웨이는 EAL4+를 준수하며, EAL4+는 IIo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수준의 시스템 보안을 제공합니다.

둘째, 데이터는 전송 중에 안전하게 보호되어야 합니다. IIoT 게이트웨이가 인터넷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하는 경우 VPN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IIoT 게이트웨이에서 RESTful API를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데이터 보호를 위해 액세스 제어 메커니즘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증된 사용자 또는 외부 시스템만 IIoT 게이트웨이의 API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API 토큰 관리 등의 인증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IIoT 게이트웨이가 산업 네트워크에 배치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수명 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안정적인 데이터 보호 기능을 갖춰야 합니다.



Q9: 열악한 환경에서 IIoT 게이트웨이를 운영 가능하는지?
혹독한 환경에서 적합한 배치를 보장하기 위해, 극한의 온도와 전기적 간섭과 같은 가혹한 조건을 견딜 수 있도록 IIoT 게이트웨이를 구축해야 합니다. 이러한 환경에 대한 적합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관련 산업 표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배치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 위치와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사양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IIoT 게이트웨이를 외부에 설치해야 하는 경우 모든 극한 온도를 견딜 수 있도록 -40~75°C의 작동 온도 범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이 산업 애플리케이션에는 대개 수년까지 이어지는 구축 기간 동안 신뢰성이 요구됩니다. 따라서 IIoT 게이트웨이를 공급하는 업체가 지속적인 기술 지원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보증을 제공할 수 있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3556716831_1542849854.6357.jpg
     Project Life Cycle – Maintenance
Q10: 원격 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는 IIoT 게이트웨이 솔루션 입니까?
다양한 현장 사이트에 위치한 여러 IIoT 게이트웨이의 관리를 단순화하기 위해, 잘 준비된 관리 서버는 작업자가 작업을 완료 하는 데 드는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관리 서버의 이상적인 기능 중 하나는 IIoT 게이트웨이의 위치를 나타낼 수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지도에 IIoT 게이트웨이의 정확한 위치를 표시하는 기능은 운영자가 전 세계의 여러 현장 사이트에 수백 개의 게이트웨이가 배치되어 있을 때 어떤 특정 게이트웨이에 문제가 있는지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올바른 장치를 찾은 후에는 원격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도 매우 유용합니다. 관리 서버가 여러 IIoT 게이트웨이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와 같은 작업을 원격으로 수행할 수 있는 경우, 많은 양의 현장 문제 해결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원격 관리를 지원하는 IIoT 게이트웨이가 지속적인 유지보수를 간소화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는 점에 동의합니다.


 더 필요한 사항 있으신가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